주로 프린터 내부의 카트리지에 잉크가 소진되었거나
한꺼번에 프린터로 데이터가 너무 많이 들어왔을 때 발생합니다.
메시지 유형
- 소모된 잉크 카트리지
- 소모품 시스템 문제
- 호환되지 않는 카트리지 - 무한 잉크 시스템을 사용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다.
[조치방법]
단, 아래의 방법은 당사가 판매하고 있는 무칩 또는 T칩(칼라칩)에 적용되며
타사의 설치제품은 안될 수 있습니다.
전제조건, 카트리지에 잉크가 있는지 확인
방법1. 프린터 윗커버를 열고 헤드가 왼쪽에 나와서 멈추면 닫기를 누적 3회까지 해본다.
커버를 닫으면 "카트리지 확인중입니다"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"타사 카트리지입니다"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[확인]
또는 [OK]를 눌러주면 펌핑을 시작하면 해결이 될 것입니다.
방법2. 전원코드를 뺏다가 꽂아준다.
방법3. 메인화면에서
메인화면에서
빽4번을 눌러서
-support menu(서포트 메뉴) [ok] 눌러 메뉴진입
-오른쪽(아래쪽) 화살표 3번
- system configuration menu [ok] 선택
- trade at oobe [ok] 선택하여 진입
- 다시 한번만 [ok]눌러 trade at oobe 상태를 enable로 변경
- 취소 3번과 빽 버턴을 눌러
메인메뉴로 빠져 나오시고
프린터 앞커버를 열고 헤드가 멈추면 다시 닫기
- 타사카트리지 입니다. 메시지 나오면 ok 또는 확인을 누른다.
그래도 에러가 해소가 안되면
프린터 뒷 편의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꽂기를 하시면 될 겁니다.
프린터 펌핑소리가 나면 해결될 것입니다.